살기좋은 도시 순위 BEST 10 알아보아요~!

Posted by 그루아노
2015. 10. 21. 21:34 생활정보

안녕하세요 


살기좋은 도시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경제가 악화되고 있어서 여유있게 사는집안이 없는데요 살기좋은 도시 순위를 알아보는 분들은 아무래도 여유있고 평화로운 삶을 꿈꾸는분들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주위에만 둘러보아도 서울생활이 힘들어서 이제는 지방에 가서 살기를 원하는분들이 늘어나고 있는거 같습니다 귀농을 꿈꾸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구요 


오늘도 미세먼지 때문에 서울은 정말 살기가 크게 좋은곳은 아니구나라를 생각이 부쩍 들더라구요 아무튼 오늘은 어디가 살기 좋은지 살기 좋은 도시 순위에 대해 매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살기좋은 도시 순위




먼저 전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거주 도시를 한번 살펴보고 국내를 알아보겠습니다 1위는 오

스트리아 빈으로 뽑혔는데요 저도 6년전에 유럽여행을 가면서 빈이라는 도시를 이틀 있었던

적이 있었는데 모짜르트의 고향답게 음악이 흐르고 여유가 넘쳐흐르는곳이라고 느꼈는데요 부

쩍됨이 없이 평화로운 분위기가 흘러는걸 느꼈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서울은 72위에 뽑혔는데

요 부산은 90위 천안은 98위에 올라와 있네요 선진국의 나라와 비교되는 양상이라고 할수가 있

습니다




경기도권에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면요 과천시가 1위를 차지했는데요 경제성이나 도시안전 교육 의료 복

지분야 종합해서 내린 결과인데요 의정부시가 교육 의료 복지로 1위에 올라온건 아무래도 가톨릭대학병

원이 위치해있어서 좋은 점수를 받았을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과천시는 분당 일산과 더불어서 수도권

에서 집값이 비싸기로 소문난곳인데요 가고 싶어도 아파트값이 비싸서 엄두가 나지가 않네요!




국내의 전국 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30위까지 나와있네요 위에서 1위 과천은 경기도권에서도 그랬지만 전국적

으로도 1위를 차지했는데요 전주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3위는 김해구요 4위 청주 5위는 신라의 역사가 살아숨

쉬는 경주가 뽑혔네요 서울은 8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쾌적성 접근성 주생활 건강 기준으로 올라와있네요!



저의 고향인 진주는 32위에 올라와 있네요 의외로 살기 좋다고 생각했는데 순위가 생각보다 아래에 있어서 조

금은 실망스럽네요 여러분들은 순위가 어디에 있는지 한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국 집값 순위



집값으로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2014년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다들 알다싶히 강남구가 가장 높은

평당 가격으로 1위를 차지했구요 2위가 과천입니다 서울로 접근하기도 좋고 공기가 좋아서 쾌적해서

모두들 살고자 하는 도시라고 생각이 드네요 3위는 강남 옆 서초구네요 그리고 용산구 이렇게 3위까지

입니다!




요즘 대구 수성구가 아파트값이 많이 올라서 핫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점점 서울에서 지방으로 내려올수록

아파트값이나 주택가격이 저렴한걸로 나오는데요 서울은 이래서 살기가 안좋은 이유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

다 같은 돈을 벌더라도 지방에서 삶의 질이 많이 높은걸 알수가 있는데요 평생을 공기 안좋은곳에서 비싼돈

을 내고 사는건 한번씩 생각해보면 이건 아니다라는 생각이 들곤합니다 이상 살기좋은 도시 순위에 대해 알

아보았습니다 모두들 돈많이 버셔서 원하는 대로 이사가시길 바라겠습니다 행복한 삶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

까 새삼 느끼는 하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