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학교 순위 BEST 알아보아요~!

Posted by 그루아노
2015. 10. 19. 21:27 대학 취업 진로

안녕하세요 


일본 대학교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 10대때부터 유학을 많이 가는데요 일본 대학교 순위에 대해 알아보는분들 역시 미리 해외 유학을 준비하는분들이라고 생각되네요 


저도 어렸을때부터 일본에서 공부를 해보고 싶었는데요 환율이 너무 비싸서 부담스러워서 못가게 되어 지금도 한이 맺히는데요 요즘에는 환율도 매우 내려갔기 때문에 그나마 비용적으로 부담이 줄었다고 할수가 있겠습니다 


세계적인 대학을 보더라도 한국보다는 아직까지는 일본이 더 순위가 높은편인데요 본격적으로 일본 대학교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대학교 순위




1위는 도쿄대가 차지를 했네요 우리나라의 서울대라고 보시면 되구요 2위는 쿄토대학교가 차지를 했습니다 3위는 오사카대학이네요

세계 랭킹은 249위로 2위랑의 격차가 많이 차이가 나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4위는 나고야 대학교입니다. 






위에 정도만 가시더라도 상

위권이기 때문에 준비를 잘하시고 가셔야 될거 같네요!




26위부터 50위까지 종합 순위를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만큼이나 4년제 대학이 많기 때문에 잘알아보셔야 될거 같네요

그리고 식품영양쪽으로는 일본대학들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주위에서 많이들 유학으로 가시더라구요!





우리나라의 스카이나 서성한 이런 라인처럼 일반적으로 성적순 등급별로 나눠보았는데요 조금 차이나 날수가

있으니 고려하셔서 살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도쿄대랑 쿄토대랑은 거의 동급으로 보고 있는데요 둘중에 하나

만 들어가더라도 엘리트 출신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순위를 매기는건 기준이 딱히 정해져 있지는 않은데요 위에 있는 학교들 모두가 괜찮은곳이기 때문에 가서 얼마만큼의

본인이 노력하는거에 따라서 또 다른 결과가 나올수가 있는데요 학교 간판만 좋다고 해서 다 잘되는건 아니겠죠?



2014년까지 한국과 일본의 양대 라이벌 사학에서 아시아 평가 순위에 대해 알아볼게요 연고대가 게이오대

와 와세다대를 따라잡고 점점 올라가고 있네요 일본의 스카이라고 할수가 있는데요 한번 참고만 하시길바랍

니다!



2013년 자료이긴 한데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생활과학 계열로 입학 예정인분들은 어떤 대학들이 있는지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종합 편차치 순위인데요 인문계 자연계 포함되어 있는데요 최근 자료가 없어서 다음번에는 좋은자료

를 구해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세계 대학들을 비교해보았는데요 아시아 대학중에는 일본 중국 한국이 대표적이라고 할수가 있겠죠? 요즘에는

중국이 경제가 2위가 되면서 많이들 유학준비를 하시더라구요! 베이징대나 이과로 유명한 칭화대도 각광을 받고 있구요! 아

무래도 유학을 가더라도 취업이 잘되는 공대쪽은 졸업하고 오면 어디든 들어가기가 편하더라구요 요즘에는 전공별로 일자리

가 잘구하고 못구하고가 차이가 많이 나기때문에 시대 흐름을 봐서 신중하게 선택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도쿄공대만 나오더

라도 괜찮은 글로벌 회사에 입사하는데 크게 무리가 없을거라고 생각이되네요!

이상 일본 대학교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

겠습니다 원하는 대학에 꼭 입학하셔서 본인의 꿈을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